네이버톡톡 상담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4월 1일~ 4월 12일
원서접수 바로가기닫기
  • 홈 버튼
  • 한호전홍보  >
  • 언론속한호전

언론속 한호전

제목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호텔객실부문 특성화 교육, 오페라 시스템 도입
조회 377 등록일 2019/02/25 14:32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호텔관광특성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가 호텔객실부문의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과 특급호텔 취업에 필요한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교육으로 ‘오페라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19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은 호텔 객실부 100% 취업을 위한 차별화된 교육 기회를 제공받으며 호텔시스템 활용을 위한 직무 기술 교육, 취업 시 준비해야 할 능력 함양 및 이를 뒷받침할 수 있는 현장에서 인정하고 발급하는 인증서가 취득 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실제 특급호텔에서 현직 호텔리어들이 호텔관광경영학과정 학생들을 교육하며 6개 도시 24개 호텔을 보유하고 있는 앰버서더 호텔그룹 앰버서더 아카데미와의 공동 교육으로 진행된다”고 말했다. 이어 “호텔리어실무마스터과정 학생들은 2학년 1학기 호텔객실관리 실무 시간에 오페라 시스템 롤플레이와 시뮬레이션, 워크시트 등을 바탕으로 교육받고 특급호텔 현장에서 교육받은 내용을 직접 응용해 볼 수 있으며 테스트 과정 후 일정 점수 취득 시 인증서까지 취득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호전은 실전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학생들이 선호하는 취업부서 호텔객실프론트 업무에 필수인 오페라 시스템을 접목시켜 집중 실습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

 

평소 한호전은 자체 개발한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도록 지도하고 있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하며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한호전 관광경영과정은 국내 최대 종합여행사인 하나투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여행사 실무 실습실인 하나투어 여행 실습센터를 운영 중이며, 실질적으로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학생들에게 교육하고 있다고 학교 측은 전했다.

한호전은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항공서비스학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제과제빵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조리기능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다고 학교 측은 설명했다.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

출처 : 천지일보(http://www.newscj.com)

닫기